전국

전체기사 보기

전남교육청-전남도의회, 부산서 ‘…

부산광역시청 ‧ 교육청 방문해 박람회 주 내용 안내 및 협력체제 구축

전남교육청-전남도의회, 부산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나서

[부산 와리스뉴스]박병규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도의회는 5월 여수에서 열리는‘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대외홍보활동에 나섰다. 김종훈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 등으로 구성된 전남교육청홍보단과 전라남도의회 신민호 기획행정위원장, 강문성 의원, 나광국 의원은 지난 18~19일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를 위해 부산을 찾았다. 홍보단과 의원들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청, 부산시의회를 방문해 △ 기관장 면담 △ 행사내용 안내 △ 홍보자료 전달 △ 홍보영상 상영 △ 참여 방법 안내 등의 활동을 펼쳐 해당 기관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약속받았다. 방문 기관들은 특히 지역과 학교의 특색을 살린 공생의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한다는 ‘글로컬 미래교실 운영’에 큰 관심을 보이며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참여 및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종훈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부산에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해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전라남도교육청은 성공적으로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경 넘은 30년 우정, 대전시-…

이장우 시장, 난징시장과 30주년 기념식… 0시 축제 초청

국경 넘은 30년 우정, 대전시-난징시 우호 돈독

[대전 와리스뉴스]박병규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출장 첫날인 21일 난징시장을 만나 자매도시 30주년을 기념하고 두 도시의 교류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는 과학과 교육의 도시인 난징과 경제와 과학 중심도시인 대전이 앞으로 더 긴밀하게 교류하여 일류도시로 동반 성장하자는 다짐을 담은 약속을 나누었다. 이어진 30주년 기념식에는 난징시 국제우의공원에 세워질 대전의 상징조형물의 디자인을 발표했다. 조형물은 대전의 상징 캐릭터인 꿈돌이, 꿈순이와 대전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한국의 독자 기술로 성공시킨 인공위성발사체 누리호를 기본 콘셉트로 하여 난징시에 과학도시 대전을 홍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장우 시장은“다가오는 8월에 천즈창 난징 시장님과 난징공연단이 대전 0시 축제에 오시길 희망한다”라며 “한 여름밤의 대전에서 다시 만나 돈독한 우정을 나누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천즈창 난징시장은“대전 0시 축제 초청에 감사드린다. 다가오는 축제에 난징시 공연단을 꼭 보내겠다”라고 화답했다. 또한 이장우 시장은“문화예술 및 과학 분야 협력과 함께 대전시체육회와도 교류를 확대하자”라고 제안했고, 천즈창 시장은“올해가 난징시 유스올림픽 개최 10주년이다. 대전시와 체육 분야도 협력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시는 올해 0시 축제에 자매‧우호도시가 참석해 전통과 문화를 자랑할 수 있도록 연초부터 적극 초청 중이다. 0시 축제 기간 동안 초청된 자매‧우호도시를 위한 홍보관 운영 및 해외공연단의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난징시와 기념행사 후 이장우 시장은 난징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대전 유학생들과 만나 부자묘관광지에서 대전문화관광사진전을 관람했다.

상승세의 전남드래곤즈, 5년 7개…

10일 수요일 오후 2시

상승세의 전남드래곤즈, 5년 7개월만에 수원삼성과 격돌!

[부산 와리스뉴스]박병규 기자= 전남은 지난 7일 펼쳐진 K리그2 2024 5라운드 부산 원정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최근 3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를 달성했다. 전남은 4-1-4-1 포메이션으로 부산을 상대했다. 최봉진이 골문을 지켰고 김예성, 고태원, 유지하, 김용환이 포백을 구성했다. 중원 수비형 자리에는 베테랑 조지훈이 위치하였으며 임찬울, 유헤이, 김건오, 최성진이 중원 싸움을 펼쳤다. 하남은 최전방에 위치하여 부산의 골문을 노렸다. 양팀은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전반 6분 로페즈의 1대1 찬스를 유지하가 강력한 태클로 차단했다. 이어 시도한 역습에서 임찬울이 연결한 패스를 하남이 강력한 슈팅을 시도하였지만 구상민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전남은 하프타임에 최성진 대신 발디비아를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다. 전남은 후반 2분 문전에서 하남이 내준 패스를 임찬울이 슈팅을 시도하며 포문을 열었다. 전남은 후반 10분 김종민, 박태용을 교체 투입하며 득점을 노렸다. 후반 28분 발디비아가 올린 코너킥이 문전 경합 상황에서 구상민 골키퍼가 잡지 못하였고 김종민이 가볍게 밀어 넣으며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온 필드 리뷰를 실시하였지만 골로 인정되었으며 김종민은 시즌 3호 골을 신고했다. 부산은 후반 38분, 43분 천지현, 김도현, 황준호, 박세진을 교체 투입하여 총공세를 가했다. 하지만 전남은 부산의 공세를 침착하게 막아내며 무실점 3연승을 달성했다. 결승골을 기록한 김종민은 “우리에게는 실력이 좋은 선수들이 많다”면서 “저는 그들과 함께 뛰고 있는 것이 좋으며 제 역할을 성실하게 하다보면 기회가 생긴다고 생각한다. 가족과 팬분들께서 멀리까지 오셔서 응원해 주신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상승세의 전남은 5년 7개월 만에 수원삼성과 격돌한다. 양팀이 펼쳤던 5경기 맞대결에는 2승 3패로 전남이 다소 열세지만 두 팀의 최근 마지막 경기인 2018년 8월 19일에선 6-4로 전남이 승리했었다. 전남이 다시 상대할 수원은 현재 3승 2패 승점 9점(득실차1)을 기록하며 K리그2 3위에 랭크되어 있다. 염기훈 감독이 이끄는 수원은 양형모 골키퍼를 주축으로 한호강, 조윤성이 수비 조직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종성, 카즈키가 중원 싸움을 뮬리치, 전진우가 전남의 골문을 위협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 원정경기를 준비하는 이장관 감독은 “짧은 시간 동안 회복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수원은 팬층이 두터운 팀이다. 그렇지만 전남은 이겨내야 하며 즐겨야 한다. 연승을 이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욕심을 내볼 만하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다가오는 10일 수요일 오후 2시에 펼쳐지는 K리그2 2024 6라운드 전남과 수원의 경기는 쿠팡플레이와 sky sports, BALL TV, 생활체육TV에서 생중계된다.

전북군산시‘우리가족 숲’나무심기 …

우리 가족의 소중한 기념일을 나무심기로 더 특별하게

전북군산시‘우리가족 숲’나무심기 행사

[군산 와리스뉴스]박재홍 기자= ‘시민과 함께 푸르게 키워가는 군산’을 위해 군산시가 신흥동 26-71번지 일원 도시 숲 유휴부지에서 ‘우리 가족 숲’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6일 진행된 이번 ‘우리 가족 숲’ 나무 심기 행사는 ‘군산 미래의 숲 500만 그루 나무 심기’의 하나로 올해 처음 추진됐으며, 시민들이 나무를 직접 식재하고 관리하게 함으로써 장기적으로는 도시 속의 작은 숲을 시민의 손으로 직접 가꾸게 하자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나무를 심어 이룬 숲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공원으로 변신, 시민들에게 의미를 담은 또 하나의 휴식 공간의 역할도 병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가족은 공모를 통해 28가족이 선정되었으며 서부 해당화, 마로니에, 에메랄드그린 등 8종을 식재하였다. 특히 타지에 거주하는 가족들이 군산으로 돌아와 다 같이 참석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으며, 어린이들은 고사리손으로 직접 구덩이를 파고 나무를 심으면서 나무를 사랑하는 마음을 느끼게 하는 소중한 계기가 마련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배우고, 산림자원의 소중함과 가족들만의 특별한 나무를 가질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입을 모았다. 서광순 복지환경국장은 “미래의 후손들에게 푸른 숲을 물려줄 수 있는 소중한 자원인 만큼 참여 가족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산 미래의 숲 500만 그루 나무 심기’사업은 2019년부터 2028년까지 진행되는 사업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사람과 자연의 행복하고 건강한 생태문화 확산을 위한 군산시의 대표적인 환경 사업 중 하나이다. 작년까지 310만 그루를 돌파해 목표 대비 111% 달성하였으며, 올해 목표는 공공과 민간분야에서 60만 그루 식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